피닉스에서 우리의 고유한 국선도를 배운다

by admin posted Oct 18,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new1.JPG

 

 

우리 한국 고유의 정통 심신수련법인 국선도를 소개하기 위해 한국에서 네 분의 시범공연단이 오십니다.

고구려의 벽화에서 볼 수 있고, 신라의 화랑들의 훈련을 그린 화랑도에서 국선도의 모습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밝돌법이라고 불리웠던 옛말은, 밝은 참빛을 몸에서 돌리는 법이라고 하였습니다. 산중에서 조용히 수련이 전해지다가 1967년에 청산선사에 의해 현대사회에 최초로 공개되었습니다. 지금은 한국 곳곳에 퍼지고 있고, 피닉스에서도 수련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련은 단전으로 하는 호흡수련, 근육과 관절운동, 명상 수련, 그리고 무술수련이 있습니다. 국선도 특유의 500여가지 행공동작을 통하여 모든 근육과 내장기관을 자극, 기혈이 원활해져 우리 몸의 생명력이 활성화하여 건강증진이 되고 질병 예방과 건강 유지가 됩니다. 바쁘게 흐르는 요즘 생활에 잠시나마 우리몸을 돌아보고 우리몸의 경이로움을 알고 고마움을 느끼고 내몸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는 수련입니다. 이 사랑이 넘쳐 흘러 남을 아끼는 마음도 생기게 됩니다. 수련이라면 정적이라 생각하기 쉬운데 국선도는 정적인 내공과 외적인 외공으로 아주 다채로운 역동적인 문화입니다. 국선도는 수도를 통한 심신수련의 한 방편으로 생각과 마음을 비우고, 이기적인 야망, 헛된 망상, 욕망을 긍정적인 마음인 기독교의 사랑, 또는 불교의 자비, 또는 유교의 인으로 마음을 채워가는 도구로서의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위에 명시한 네 분의 강사님들은 수십년 수련과 가르침의 경험이 있는 강사들로 피닉스에서 11월14일(목)과 11월 15일(금) 워크샵을 진행합니다. 접수는 오전 9시 반, 수련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수강료는 하루에 $60, 이틀 $100, 점심은 제공되며 간식은 각자가 지참하셔야 합니다. 편안한 옷과 신발도 필요합니다.

* 장소: Franciscan Renewal Center(5802 e Lincoln Dr. Scottsdale, AZ 85253)/ 문의 Jung Kim(jungchadd@gmail.com)

우리의 고유한 심신수련을 배우시러 많은 분들의 참석을 바랍니다.


Articles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