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중개 업체 레드핀이 자체 웹사이트 매물 검색 자료를 분석한 바에 따르면 타지역으로 이사 희망자들이 가장 관심이 많은 지역 중 하나에 아리조나주 피닉스가 여전히 높은 순위권인 것으로 조사됐다.
레드핀은 올해 4월과 5월 중 전국 87개 대도시 지역의 매물을 검색한 약 100만 명의 주택 구입자를 대상으로 이번 조사를 실시했다.
레드핀 측은 이사 희망자들이 주로 대도시 거주자로 인구 밀도가 낮은 지역 매물 검색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았다고 밝혔다.
대도시를 떠나려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거주지는 아리조나 피닉스를 비롯해 네바다주 라스베가스, 텍사스주의 오스틴과 달라스 등으로 조사됐다.
엘에이 매물 검색자들이 이사 희망지로 가장 많이 검색한 지역은 피닉스, 라스베가스, 달라스 순이었다.
레드핀 측은 인구 저밀도 도시로의 이사 희망자들이 갑자기 급증한 것은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에 의한 현상으로 분석했다.
테일러 마 레드핀 이코노미스트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라이프 스타일 변화를 감행하는 미국인이 늘고 있다"라며 "자택 대기와 재택근무 기회에 집값이 저렴한 도시 지역으로 이주하려는 패턴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주택 구입자들이 가장 많이 떠나고 싶어 하는 도시는 뉴욕, 샌프란시스코, 엘에이로 주택 구입자들은 대부분 주택 가격이 높은 도시를 탈출 1순위로 꼽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