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케어 바로 알기(82) 오리지널 메디케어만 갖고 계신 분들은 꼭 보세요! -박주리 메디케어 전문가

by admin posted Jul 05,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newjuri.JPG

 

 

대부분의 메디케어 수혜자분들은 주로 메디케어 보충보험이나 메디케어 우대보험을 갖고 계신데요. 간혹 오리지널 메디케어만 갖고 계신 분들도 종종 있어요. 처음으로 오리지널 메디케어 카드를 받고 나서 모두 다 끝이 난 줄 알고 아무것도 안 하셔서 그렇게 된 경우가 많아요. 그러면 이렇게 오리지널 메디케어만 갖고 계신 분들에게는 추후에 무슨 문제가 생길 수 있을까요?

 

오리지널 메디케어는 메디케어 파트 A와 파트B 혜택만 주어지기 때문에 처음 65세가 되었을 때파트 D (처방약 보험)을 따로 가입하시지 않으셨다면 평생 패널티를 물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해요. 한달만 늦어져도 1%의 패널티가 붙기 때문에 가입이 1년 늦으신 분의 경우에는 12% 패널티가 붙고 10년 늦으신 분의 경우에는 120% 패널티를 내셔야 해요. 단순히 파트 D 보험료 패널티의 문제로 끝날까요? 절대 그렇지 않아요. 더 큰 문제는 병원에 입원하게 되실 경우인데요.

 

오리지널 메디케어의 경우, 공제액을 먼저 지불하고 나서야 혜택을 받으실 수 있어요. 그리고 의료 서비스를 받을 때마다 20% 코페이를 내셔야 해요. 그리고 가장 큰 문제점은 메디케어 보충보험이나 우대보험과 다르게 본인 부담금에 대한 연간 제한이 전혀 없다는 점이에요. 

예를 들어, 홍길동 씨가 오리지널 메디케어만 갖고 있을 때 병원에 입원을 하게 되었다면 혜택 기간당 병원에 입원할 때마다 $1,556 금액을 먼저 지불해야 해요. 그 다음에는 입원 기간마다 다음과 같은 코페이를 또 내셔야 해요.

 

N1.JPG

[참고: 2022년 기준 금액]

 

입원 치료를 위해 병원이나 장기 요양 시설에 입원하는 경우, 오리지널 메디케어 파트 A는 각 혜택 기간 동안 최대 90일의 치료를 보장해줘요. 그리고 90일이 지난 후에도 병원에 남아 있어야 하는 경우 *평생 예비일이라고 하는 추가 60일의 보장이 주어주는데요. 이 60일은 평생에 딱 한번만 사용할 수 있고, 공동보험금을 지불해야 해요.

 

평생 예비일에 대해서 더 잘 이해하기 위해서 120일 동안 메디케어 보장을 받은 입원 환자가 있다고 한번 가정을 해보아요. 이 말은 입원 환자가 30일의 평생 예비일을 이미 사용했다는 것을 의미해요. 만일 환자가 연속으로 60일 동안 퇴원을 했다면 그 이후에는 새로운 혜택 기간이 다시 주어지기 때문에 또 다른 90일의 병원 보장을 받을 자격이 생겨요. 하지만 최대 혜택 기간을 초과한 입원 치료가 다시 필요한 경우, 평생 예비일 60일 중 사용할 수 있는 날이 30일만 남게 되어요.

 

만일 똑같은 상황에서 메디케어 보충보험이나 우대보험을 갖고 있는 환자였다면 어떻게 되었을까요? 먼저 메디케어 보충보험을 갖고 있는 환자의 경우, 공동 보험 비용을 지불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모든 보충보험 플랜은 플랜의 종류에 상관 없이 환자가 병원에 입원하는 경우 공동보험금을 지불해주고, 환자가 평생 예비일을 다 사용한 후에도 최대 365일까지 입원환자 병원 치료를 제공해줘요. 메디케어 보충보험은 종류가 플랜 A부터 N까지 다양하지만 기본적으로 메디케어 파트 A 공제액의 일부 또는 전부를 지불해줘요.

 

그렇다면 메디케어 우대보험을 갖고 있는 환자의 경우라면 어떨까요? 메디케어 우대보험은 민간 보험 회사에서 제공되고 있어요. 이러한 플랜들은 최소한 오리지널 메디케어 파트 A 및 B와 동일한 혜택을 제공해야 해요. 메디케어 우대보험은 종류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90일 이상의 병원 입원 비용이 얼마인지 궁금하시면 보험 플랜 정보가 있는 서류 혹은 책자를 확인해보시거나 보험사에 알아보시면 되세요. 마리코파 카운티에서 제공되는 메디케어 우대보험 플랜은 대체로 환자가 병원 입원시 일주일 정도까지는 정해진 코페이를 매일 지불하도록 되어있어요. 하지만 그 이후에는 코페이가 $0인 플랜이 많아요. 그러니 혹여 병원에 입원하신 분들은 입원비 걱정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퇴원 수속을 밟으시려는 생각보다는 안전하게 퇴원하실 수 있도록 의사 선생님 말씀에 더 귀 기울시고 건강을 회복하시는데 좀 더 집중하고 노력하시기를 바랄게요!  

한인 에이전트가 없는 타 주, 특히 외진 곳에서 거주하시는 분들에게서 문의 전화가 가끔 오는데요. 너무 미안해하지 않으셔도 되세요. 보람 있고 뿌듯한 일이니까요! 메디케어 신청에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은 부담 없이 연락주세요. 타주에 사시는 분들은 직접 만나서 도와드릴 수는 없겠지만 전화 상담으로라도 최대한 성심껏 도와드릴게요. 

메디케어에 관해 질문이 있으시거나 신청하시는데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480) 793-1441 번호로 연락주세요.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