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선의 메디케어 칼럼] 메디케어 바로 알기(24) 메디케어 연례 가입 기간

by 코리아포스트 posted Sep 30,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newInsun.JPG



아리조나 최고의 계절이 시작되었습니다. 여름 내 더위에 지쳐 늘어졌던 작은 꽃나무들이 다투어 꽃을 활짝 피기 시작해서 마음을 기쁘게 해주네요.

이제 곧 10월, 곧 AEP, 연례 가입기간도 시작됩니다. 메디케어는 10월 15일부터 12월 7일까지. 오바마케어는 11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 

메디케어 연례 가입 기간은 누구를 위하여, 무엇을 하라고 있는지 아십니까?

첫째는 처음 가입기간을 놓친 분을 위하여.

처음 가입기간은 65살 되는 때 생일 달의 전후 7 달 동안 이었죠. 선택의 기간과 폭이 너무 많았지요?

하지만 망설이다가 그 시간을 놓치고 그냥 오리지날 메디케어인 파트 A와 파트 B만 갖고 계신 분들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오리지날 메디케어는 자기 주머니에서 많은 의료비가 나갈 수도 있는 불완전한 것입니다. 정부에서 다 카버해 주지 않고 대체로 80 프로만 카버해주기 때문이지요. 거기다 디덕티블도 있고요. 반드시 파트 D 처방약 보험도 따로 들어야 하니까 메디케어 보험카드 받았다고 좋아하면서 다 된 것인양 그냥 그대로 있으면 안됩니다. 

이번 가입기간을 또 놓치지 마세요! 적어도 파트 D(처방약 보험)만큼은 따로 들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파트 D 안 든 달수 만큼 벌금을 내야 하는 것을 주의해 주세요. 농담인 줄 알고 안 드는 고집장이들을 많이 만나보았어요.

파트 D에 관한한 돈이 안 들고도 들을 수 있는 다른 선택도 많이 있으니까 전문가에게 상의를 하시면 좋은 길을 안내해드립니다.

그리고 20 프로에 해당하는 의료비용을 절감할 많은 선택이 기다리고 있어요. 보충보험, 우대보험, HMO, PPO, POS, PFFS 등등

당연히 내야 하는 파트 B 보험료 105불(혹은 122 불) 이외에 돈이 더 안 들어도 된다고 아무리 이야기해도 설마하며 못 믿으시는 분이 있어요.

어떤 분은 거짓말을 하는 줄로 생각하고 상대도 안 해주더라구요. 속고만 살았나봐요. 정부가 보험회사와 더불어 노인층에게 혜택을 주는 것이니 의심하지 마시고 잘 알아보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둘째. 더 좋은 플랜을 찾는 분을 위하여.

가지고 계신 플랜이 아무 문제가 없고 그동안 의사와 좋은 관계가 생겼으면 아무 것도 안 해도 됩니다. 그냥 두시면 절로 계속 되는 것이죠. 그런데 매해 보험회사들이 내용을 바꾸거나 더 좋은 혜택을 첨가하기도 하니 이때 어떤 변경이 있는가 확인해 두시면 좋을 것입니다. 

만약 현재 가지고 있는 플랜에 실망을 하셨거나 더 좋은 플랜을 원하시면 다른 회사의 플랜과 비교해서 더 낮은 아웃포켓 리밑이나, 더 나은 네트 워크나, 추가혜택을 받도록 하시면 됩니다. 

저희 남편은 자기가 뭐 일편단심 사육신이나 된 것처럼 처음 든 채로 그냥 가지고 있었어요. 아무 것도 더 안 알아보고 장장 8 년 동안이나요. 그러다가 얼마나 큰 손해를 보았는지요! 억울하게도 약 2만불 가까이 손해가 났다니까요. 제발 우리같이 바보짓 하지 마시라고 제가 이렇게 열심히 공부해서 알려 드리는 겁니다.

혹시 지금 가지고 있는 메디케어 보험 내용을 잘 아시는지요? 어떤 서비스가 무료이고 추가 혜택은 무엇이며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하는 것을요. 골치 아프다고 덮어두지 마시고 이번 기회에 다른 것과 비교해서 어떤 내용인지 확실히 알아두고 더 적극적으로 사용하도록 하시면 어떨까요? 전문가가 필요한 일이니 꼭 전문가와 상담을 해 보세요.

세째. 우대보험과 보충보험의 탈퇴와 갈아타기를 하기 원하는 분을 위하여.

그동안 파트 C(혹은 어드밴티지/ 우대보험)을 가지고 있는 분이 필요에 따라 비용이 들더라도 좀 더 의료진의 선택이 자유롭고 비상시 더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써플리멘트 보험(혹은 보충보험)으로 바꾸는 것도 이번이 기회가 됩니다.

그 반대로도 마찬가지 입니다. 매해 비용이 올라가는 보충보험이 너무 짜증난다 하시는 건강한 분들은  이 기간에 비용이 거의 안드는 우대보험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넷째, 혹시 다음 해에 수술이나 병원 입원 등이 예상되는 분을 위하여.

더 완벽한 카버를 위해 어떤 것이 가능한가 알아보십시오. 더 낮은 아웃포켓 리밑 플랜이나 써플리멘트(보충보험)으로 바꾸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섯째, 혹시 타주에 가서 오랫동안 생활을 하게 된다던지 여행을 많이 하게 된다던지 큰 변화를 갖게 될 분들을 위하여.

생활 패턴의 변화와 메디케어와 어떤 상관이 있는지 알아보십시오.

어떤 보험회사는 타주에서도 응급실 이용은 물론 일반 의사진료와 심지어 수술도 할 수 있는 플랜도 내놓고 있어요. 자녀가 직장 및 자녀 문제로 우리 곁에 올 수 없으면 우리가 자녀가 사는 곳으로 가서 수술하고 몇 달 동안 보살핌을 받을 수도 있지 않아요? 그런 경우도 카버될 수가 있답니다.

오리지날 메디케어는 외국에서 전혀 도움이 안되는지 아시지요? 그러나 어떤 우대보험은 외국 여행 중에 생기는 응급상황에 도움을 주는 것도 있습니다.

AEP, 연례 가입기간...이 기간에는 보험플랜을 여러 번 바꾸어도 무방합니다. 최종적으로 제출한 신청서가 2017년 일 년 동안 이용할 플랜으로 결정되니까요. 이번 연례기간에는 메디케어 바로 알기를 실천해 보면 어떨까요? 아리조나 최고의 계절과 함께 더 행복한 은퇴생활은 메디케어 바로 알기로부터 입니다!

확인하시고 싶은 분들은 www.medicare.gov나 www.medicaremadeclear.gov 등을 방문하시거나 전화 1-800-Medicare(633-4227)로 문의하시면 되구요, 필요하면 통역서비스를 신청하시면 한국인과 이야기 할 수 있답니다.


이인선 메디케어 전문인(602- 237- 8482)

헤싸 메디케어 클럽


Articles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