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가 있는 분들은 인슐린 비용에 신경을 많이 쓸 수 있는데요.
2023년 1월 1일부터 메디케어 처방약 플랜에서는 메디케어 파트 D가 보장하는 인슐린 제품에 대해 한 달에 $35 이상 청구할 수 없게 됐어요.
그리고 메디케어 수혜자는 인슐린에 대한 공제액을 지불할 필요가 없어졌어요.
처방약 비용을 낮추기 위해 Extra Help 신청을 해서 지원을 받고 계신 분들도 마찬가지로 메디케어 파트 D가 보장하는 인슐린 제품의 한 달 분량에 대해 $35 이하를 지불하시면 되세요.
메디케어 파트 D가 보장하는 인슐린을 2~3개월 치로 한꺼번에 받는 분들의 경우에도 한달 치 가격 기준으로 $35 이상 지불하실 필요가 없으세요.
예를 들어, 2개월 치의 인슐린을 공급받고 계신다면, $70 이상 지불하시지 않으셔도 되세요.
그런데 2023년 1월에서 3월 사이에 파트 D가 보장하는 인슐린의 비용을 한 달에 $35 이상 이미 지불하셨다면, 파트 D 플랜에서 나머지 금액을 30일 이내로 돌려줘야 해요.
만일 30일이 지나도 돌려받지 못하셨다면 파트 D 플랜을 제공하는 보험사에 연락하셔야 해요.
현재 메디케어 파트 D가 보장하는 인슐린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 중에서 다른 파트 D 플랜에 가입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2023년 12월 31일 전까지 단 한번의 기회가 주어져요.
이 때 파트 D 플랜 변경을 하시게 되면 TrOOP (True Out-of-Pocket: 메디케어 수혜자가 1년에 최대로 지불하는 비용)이 새로운 플랜으로 이월되어요.
일회용 인슐린 패치 펌프를 사용하는 분들은 파트 D 플랜을 통해 계속해서 인슐린을 받게 되고 1개월 치의 공급량에 대해 $35 이상을 지불하지 않으세요.
갖고 계신 파트 D 플랜이 일회용 인슐린 패치 펌프를 보장해주는 경우, 펌프가 인슐린 공급 제품으로 간주되어요. 하지만 인슐린 패치 펌프는 $35 한도가 적용되지 않아서 구매할 경우, $35 넘는 비용이 발생할 수 있어요.
메디케어 파트 B의 의료 장비 혜택으로 인슐린 펌프를 사용하고 계신 경우에는 2023년 7월 1일부터 $35 한도가 적용돼요.
그리고 파트 B 공제액이 적용되지 않아요. 파트 B 공동부담금을 지불해주는 메디케어 보충보험을 갖고 계신 분들의 경우에는 해당 플랜이 인슐린에 대한 $35 비용을 부담해줘요.
당뇨 환자가 해마다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특히 미국에서 당뇨 환자의 비율이 인구의 11% 이상을 차지한다고 해요.
10명 중에 1명은 당뇨병을 갖고 있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그 동안 수 많은 당뇨 환자들이 높은 가격 때문에 제대로 인슐린 투약을 받지 못해왔었는데 앞으로는 약값 걱정을 덜 할 수 있게 되어서 참 다행인 것 같아요.
당뇨가 아직 없으시거나 당뇨 전 단계로 진단받으신 분들께서는 인슐린 가격이 낮아졌다고 방심하시지 마시고 미리미리 건강을 잘 챙기시는 편이 더 좋겠죠?
모두들 꾸준한 운동과 올바른 식습관으로 건강한 삶을 살기 바라는 마음으로 오늘의 칼럼을 마무리 할게요.
메디케어 신청하는데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질문이 있으신 분들은 (480) 793-1441 번호로 연락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