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조나주 교통부(ADOT)는 10월 25일, 루크빌과 멕시코 소노라주의 푸에르토 페냐스코를 연결하는 고속도로에 대한 정보를 이번 추수감사절 연휴 주말부터 AZ 511을 통해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아리조나 주민들이 많이 찾는 멕시코 휴양지인 푸에르토 페냐스코, 일명 록키 포인트로 가는 길의 도로 상황을 이제 보다 손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됐다.
교통부의 제니퍼 토스 국장은 “ADOT의 비전은 사람들을 안전하게 연결하고 경제를 활성화하는 것이며, 그 일환으로 미국과 멕시코 주민 사이에 이용이 활발한 푸에르토 페냐스코 도로 상황을 빠르게 전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멕시코 소노라주 공무원들이 도로 정보를 아리조나주 교통부 운영 센터로 전송하고, 이후 운영자들이 해당 정보를 AZ 511 시스템에 입력하게 될 것이라고 관계자들은 설명했다.
아리조나주의 관광청 리사 우리아스 국장은 “추수감사절 연휴는 아리조나에서 멕시코를 방문하거나 또는 그 반대로 멕시코에서 아리조나로 쇼핑을 오는 주민들이 많은 시기”라며 “실시간 교통정보 제공은 양국 주민들의 상호방문을 더욱 활성화 시킬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AZ 511은 아리조나 내 모든 도로의 정체, 사고, 공사구간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사이트: www.az511.go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