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조나주 피닉스에 위치한 작은 스시 레스토랑이 미국에서 가장 맛있는 스시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선정돼 주목을 끌고 있다.
지역 기반 소셜네트워크로 여러 도시의 식당, 백화점, 병원 등에 대한 평점을 모아 제공하는 서비스업체인 옐프(Yelp) 리뷰에서 피닉스에 위치한 ‘스시 프렌드(Sushi Friend)’가 ‘Top 10 US Sushi Spots 2023' 순위 3위에 선정됐다.
옐프는 이번 조사를 위해 소비자들이 ‘스시’를 언급한 리뷰의 양, 2021년 1월 1일부터 2023년 5월 3일 사이의 총 리뷰 수 그리고 해당 기간의 평점 등을 고려해 순위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순위 선정에서 옐프 측은 ‘스시 프렌드’를 ‘군더더기 없는 매장’이라고 표현하고 ‘피닉스에서 가장 신선하고 맛있는 스시를 맛볼 수 있는 곳’이라고 설명했다.
이곳의 인기 메뉴로는 스모크드 연어 롤, 포케 볼, 파이어 드래곤 롤, 스파이시 참치 롤 등이 있다.
‘스시 프렌드’가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이유는 합리적인 가격, 친절한 서비스, 친근한 분위기 등이라고 옐프는 밝혔다.
‘스시 프렌드’는 2023년 옐프의 남서부 최고 레스토랑 목록에도 이름을 올렸다.
레스토랑의 셰프 오너인 케빈 민 씨는 "일반적인 레스토랑을 열고 싶지는 않았다"며 “성공하려면 너무 많은 인력이 필요했지만 그래도 혼자서, 혹은 적은 인원으로도 운영할 수 있는 그런 가게를 원했다”고 말했다.
지난 2021년 오픈한 ‘스시 프렌드’는 8727 N. Central Ave. Phoenix에 위치하고 있으며, 월요일과 토요일은 낮 12시~오후 7시, 그리고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전 11시~오후 7시까지 영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