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시야가 흐릿하세요? 백내장은 시력에 영향을 미치는 수정체가 흐려지는 질환입니다. 백내장은 종종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발생합니다. 65세에서 74세 사이의 모든 사람들의 약 절반의 시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백내장에 걸릴 위험은 장기간 햇빛에 노출되거나, 당뇨병이 있거나 담배를 피우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안경, 밝은 조명, 눈부심 방지 선글라스 또는 확대 렌즈가 증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흐린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 수정체로 교체하는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메디케어 파트 B는 백내장 수술을 커버해주고, 수술 후 안과 의사로부터 받는 백내장 안경, 컨택트 렌즈 또는 안내 렌즈 비용을 지원해줍니다. 그러나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에 수술이나 시술의 정확한 비용을 미리 알기가 어렵습니다. 공제 금액과 코페이 등 지불해야 하는 총 금액을 알고 싶으면 담당 의사와 보험사에 연락해서 미리 상의하시면 됩니다.
녹내장은 눈의 일부인 시신경을 손상시켜 시력을 잃게 하는 질환입니다. 이 신경은 눈에서 받아들인 시각 정보를 뇌로 전달합니다. 녹내장이 시신경에 손상을 입히면 일반적으로 시야가 점점 좁아지기 시작합니다. 미국에서 3백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녹내장을 앓고 있으며 일부는 녹내장에 걸렸는지도 모르고 지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녹내장은 영구적인 시력 상실과 실명을 유발할 수 있는 질병입니다. 녹내장 검사를 받고 조기에 치료를 받으면 심각한 시력 상실로부터 눈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당뇨병이 있거나 녹내장 가족력이 있는 경우 녹내장 발생 위험률이 높기 때문에 1년에 한번은 녹내장 검사를 받으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예약할 때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는데요. 첫째, 아리조나 주에서 합법적으로 이 검사를 수행 할 수 있는 안과 의사를 통해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둘째, 오리지날 메디케어를 갖고 계신 분들은 메디케어 승인 금액의 20%를 환자가 지불해야 하고 파트 B 공제액도 지불해야 합니다. 또는 병원에서 외래 환자로 검사를 받는 경우 본인부담금도 따로 지불해야 합니다. 고위험군에 속한 경우 메디케어는 12개월 마다 한 번씩 녹내장 검사를 보장해줍니다. 녹내장 검사 예약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주치의 또는 안과 의사와 상담하시면 됩니다.
참고: 메디케어 우대 보험을 갖고 계신 분들은 의사나 보험사와 의료 비용에 대해서 미리 상의하세요.
**************************************************************************
메디케어 플랜이 나도 모르게 바뀌었다고요?
원래 다니던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으려고 하다가 자신이 가입한 보험이 어느새 바뀌어졌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주로 영문 편지나 전화 내용을 잘 이해 못한 상태에서 무조건 "YES"라고 대답을 하는 바람에 다른 보험에 가입하게 되는 어처구니 없는 일이 발생하더라구요. 요즘은 광고 편지가 마치 메디케어에서 보낸 것처럼 보여서 헷갈리기 쉬운데요. 영어에 자신이 있다고 스스로 대답하고 나서 엉뚱한 보험에 가입하지 마시고 영어가 완벽하지 않으신 분들은 통역사를 요청하시거나 주변에 있는 가족, 친지의 도움을 받으시기를 권장합니다. 궁금한 것이 있으면 박주리 (480-793-1441) 혹은 헤싸 메디케어로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