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메디케어 플랜을 결정할 때 어떤 것들을 미리 고려해보면 좋을지에 대해서 함께 나눠보려고 해요.
우선 지난 주에 저와 상담을 하셨던 백인 남성 분의 사연을 나눠드릴게요.
이 분은 62세에 조기 은퇴를 하시고 65세가 되었을 때 메디케어 보충 보험에 가입을 하신 분이에요.
별도의 은퇴 준비 없이 너무 일찍 조기 은퇴를 선택하신 바람에 점점 늘어나는 메디케어 보충보험료를 감당하기 어렵다고 하셨는데요.
지금 당장 도와드릴 수 있는 상황이 아니더라고요.
안타깝게도 메디케어 보충 보험을 갖고 계신 분들은 메디케어 우대보험 플랜으로 변경하시려면 연례 가입 기간(10월 15일 ~ 12월 7일)까지 기다려야 하세요.
사연을 들어보니 조기 은퇴 이후에 나오는 소셜 연금으로는 기본 생활 유지를 할 수 없어서 파트 타임으로 여기저기 일하시면서 수입을 보충해 나가고 계셨어요.
그렇다고 메디케이드를 신청하려고 보니 자격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해서 정부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여건이 되지 않았고요.
타 주에 여행을 갈 일도 없고 병원에 거의 가지도 않는다고 하셨지만 이미 메디케어 보충보험에 가입이 되셨기 때문에 올 한해는 꼼짝없이 매 달마다 보충 보험료를 내셔야 하는 상황이 되어버린 거에요.
결국 연례 가입 기간까지 기다리셨다가 메디케어 우대보험 플랜으로 변경하기로 하셨어요.
이번에는 또 다른 분의 사연을 같이 나눠볼게요.
처음 65세가 되었을 때 오리지널 메디케어에 자동으로 등록이 되셨던 분인데요.
이 분의 경우는 처방약을 여러 개 복용하고 계시는데도 불구하고 파트 D에 가입을 하지 않아서 매 달마다 약 값을 꽤 많이 지불하고 계셨어요.
메디케어 보험을 갖고 있는 분들이 대부분 무료로 받고 있는 처방약이었는데 말이죠.
여태껏 파트 C, 메디케어 우대 보험에 대해서 전혀 들어보지 못하셔서 파트 D가 무료로 따라오는 플랜이 있는 것 조차 모르고 계셨어요.
다행히 이 분의 경우에는 마침 플랜을 변경할 수 있는 등록기간이어서 원하시는 플랜으로 바로 가입을 시켜드릴 수 있었어요.
마지막으로 Tricare 보험을 갖고 계신 분과 그 아내 분의 이야기인데요.
65세가 넘었지만 메디케어 신청을 안하고 계시다가 메디케어 우대보험에 관심이 생겨서 상담을 요청하셨던 분이에요.
남편 분은 이미 마음에 두고 있던 플랜이 있으셨고 아내 분은 기존에 갖고 있던 플랜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변경을 원하셨어요.
두 분 모두 추가 혜택에 관심이 많으셨는데요. 이 분들처럼 적극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아가는 것이 중요해요.
그래야 필요에 따라서 메디케어 플랜이 제공해주는 혜택을 잘 사용하고 누리실 수 있으세요.
특히 맨 처음에 메디케어 등록 신청을 하실 때 반드시 해야 하는 일 중에 하나가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서 가입할 수 있는 다양한 플랜들을 비교하고 분석해보는 일이에요.
이건 아무리 여러 번 강조해서 말씀을 드려도 전혀 지나치지 않아요.
요즘은 자녀 분들이 부모님을 대신해서 메디케어 신청하는 것을 도와주고자 저에게 연락을 주시는 경우도 있는데요.
저도 부모님을 도와드리는 마음이 어떤 건지 잘 알기 때문에 자녀분들한테 연락을 받으면 괜히 마음이 따뜻해지고 기분이 좋아져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복잡한 메디케어에 대해 설명을 해드리면 아무래도 상대적으로 젊은 자녀분들이 훨씬 더 이해가 빠르긴 하더라고요.
그래서 가능하신 분들은 이왕이면 자녀 분들과 함께 상담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혹시 메디케어에 관해 질문이 있으시거나 신청하시는데 도움이 필요하시면 (480) 793-1441 번호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