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주 헌팅턴 비치 한 주택 인근에 주차되어 있던 차량 트렁크에서 여성 사체가 발견된 가운데 숨진 여성의 남자친구로 추정되는 아리조나 출신의 용의자가 체포됐다.
헌팅턴 비치 경찰에 따르면 6일 오후 5시 15분쯤 17000블락 프림 레인에 위치한 주택에서 가족 간 다툼이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출동한 경찰은 집 밖에 주차된 차량을 수색하던 중 차의 트렁크에서 숨진 여성 사체를 발견했다.
경찰은 “외상은 발견되지 않았으나 타살 정황이 발견됐다”며 “이를 살인 사건으로 규정하고 수사에 착수했다”고 말했다.
오렌지카운티 검찰과 셰리프 검시국 등과 협동해 수사를 벌인 당국은 확보한 증거를 토대로 아리조나주 홀브룩 거주자인 올해 34살 리차드 폴 로드리게즈를 체포했다.
로드리게즈는 1건의 살인 혐의를 받고 구금됐다.
주민들에 따르면 시신이 발견된 차량이 주차된 거리 옆에 있는 주택에 로드리게즈의 양부모가 거주하고 있으며 수주 전에 로드리게즈가 방문해 머물고 있었다고 전했다.
아리조나 경찰에 따르면 숨진 여성은 올해 54살 크리스티 린 로메로로 확인됐으며, 로메로는 지난 2일 로드리게즈로부터의 보호 명령을 신청한 것으로 확인됐다.
또 당국은 로메로의 실종신고와 함께 그녀의 차량에 대한 도난신고가 접수된 바 있다고 밝혔다.